엔비디아(NVDA.NE): CDR로 미국 주식투자하기(3)

2023. 2. 20. 03:58찾았다! 이 주식....

▶CDR로 투자 가능한 엔비디아(NVDA.NE)

 

엔비디아는 초기 비디오 게임을 위한 그래픽 칩 제조사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AI 앱과 자율주행차, 로봇을 위한 반도체를 만들고 있다.
금년에도 반도체 경기를 우려하긴 하지만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 열기는 높다.

주가 상승에 힘입어 엔비디아의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의 자산도 올해 들어 54억달러(약 6조6천500억원) 늘어난 189억달러(약 23조2천700억원)가 됐다. 젠슨 황은 올해 백만장자 중 순자산이 가장 많이 늘어난 인물로 평가될 정도이다.

CDR로 투자 가능한 엔비디아는 캐나다 NEO EXCHANGE에 거래되고 있다.

통상 미국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엔비디아는 티커가 NVDA인데 이와 구별하기 위해  캐나다에서의 CDR은 NVDA.NE이다.

매매주문을 할때 티커를 혼돈하면 안된다.

2023년 2월 17일경우 엔비디아 원주는 USD 213.88이나 캐나다에서 엔비디아 CDR은  CAD 20.05이므로 환전수수료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투자할  수 있다.

3개월 평균  1일 거래량이  88,780주로 유동성도 좋다.

아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엔비디아 과거 1년 최고치 대비 히락율은 원주가 -26.11%, DR은 -28.13%로 가격변동성도 거의 동조화를 보이고 있다.

은행의 투자계좌나 WEALTHSIMPLE같은 모바일 투자로도  모두 가능하다.

다만 미국 시민권자는 캐나다에서 CDR투자를 금지하고 있다. 

 

 

▶최근 엔비디아 동향

1.엔비디아는 2월 22일 수요일 폐장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2. 투자기관 키방크는 엔비디아(NAS:NVDA)의 목표 주가를 280달러로 높였다.

기존에 220달러였던 목표 주가를 대거 상향한 셈이다.

키방크는 엔비디아에 대한 '매수' 의견을 유지하면서 엔비디아가 반도체 종목 중 가장 유망하다고 평가했다.

3.미국 투자사 서스퀘하나는 엔비디아의 긍정적 투자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이전 185.00달러에서 265.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인텔과 AMD의 1분기 데이터센터 가이던스는 부진했지만, 엔비디아는 GPU시장을 80% 점하고,  AI 반도체 시장도 92%를 점하고 있어 인공지능(AI) 및 챗GPT와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이끄는 모멘텀으로 볼 때 경쟁사보다 좋을 실적을 낼 수 있는 의견이 있다.

 

오픈AI는 챗GPT의 학습에 1만 개가 넘는 엔비디아의 ‘A100’ GPU를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비디아의 'A100' GPU의 국내 판매 가격은 2500만~3000만원에 달한다.

4. 엔비디아의 리스크(위험 요인)도 없지 않다. 고객사들이 엔비디아의 GPU보다 전력을 적게 쓰고 성능을 높게 내는 AI 반도체를 자체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건 큰 위협으로 꼽힌다. 

5. "챗GP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경우 어떤 AI종목이 수혜를 볼 것인가 ‘’란 질문에 대해 챗GPT의 답변은?

“챗GPT에 대한 관심 증가로 잠재적인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종목은 구글(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IBM, 엔비디아 등”이라고  답변을 내놓았다는 재미있는 기사가 있다.

챗GPT가 AI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자연어처리(NLP) 기술의 한 종류인데, NLP 기술 개발에 그동안 많이 투자한 이들 기업이 확실한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챗GPT는 구글 어시스턴트, MS 코타나, 아마존 알렉사, IBM 왓슨, 엔비디아 자비스 등을 이들 기업이 NLP 기술을 활용해 상품화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6. 엔디비아의 주요 타겟분야